합격수기 필기/실기 각회별 2번보기...

"

안녕하세요 저는 94학번으로 지방대를 졸업하고 현재는 무선설비기사 등 몇개의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수도학원을 지금의 대학생분들 보다 조금  일찍알게된 건장한 대한민국 공대인의 한사람입니다.

오늘의 합격수기는 시험방법에 대한 딥을 소개시켜드리려고 합니다. 물론 아시는 분들도 많이 있을것이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실천하는 분은 그리 많이 있지 않은듯 해서 이렇게 사연을 남깁니다.

먼저 모든(기사) 필기시험 응시관련 원서접수는 기사와 산업기사를 모두다 신청합니다. 이때 주의사항은 한 학교에서 기사시험과 산업기사 시험을 같이 보는 학교인지를 먼저 검색하시고 그리고 접수하시면 됩니다.

예를들어 저는 '07년 4회 구일 중학교에서 정보처리기사필기(09:00) 및 산업기사필기(13:00) 보았으며 , 08년 1회 구일 중학교에서 정보통신기사필기(09:00) 및 산업기사필기(13:00) 보았습니다.

물론 여기서 4년제 대학 졸업한 사람이 산업기사 시험을 보는것에 대해서 우려하시는 분이 계실겁니다.

하지만 제가 지금까지 기사 시험을 치뤄 본 느낌으로는 "기사시험은 결코 짧은 시간에 한번에 합격하는것이 쉬울수도 있지만 만약 4회 필기시험에 합격한후 실기에서 한번 떨어지면 다음해의 두번째 실기시험에 응시해서 합격한다해도 필기시험 준비로 부터 최종 기사 취득하기까지는 1년여의 시간이 소요 됩니다.

따라서 결론적으로 필기시험에서 기사와 산업기사를 함께 합격한다면, 실기시험을 한회에 두번 볼수있는 자격이 주어지는겁니다. 물론 기사를 합격하면 산업기사야 필요 없겠지만 자격증 2개가 있으면 그것도 괜찮은 일이고 또한 기사시험에서 혹시 떨어졌다면 산업기사에서는 붙을수도 있는 행운도 주어지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는겁니다.

결론적으로 모든 기사시험응시간 기사 및 산업기사를 같이 신청하면 보다효율적으로 자격증을 취득할수있습니다.

핵심사항으로 필기든 실기든 인생을 위해 학원 수업에 조금투자하면 좋은결과는 반드시 있으것이라 생각되며 , 좋은결과가 있는것이 좋은것이 아니라 남들보다 빠르게 그리고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꼭 학원 광고하는것 같네요, 저의 생각은 투자없이 얻을수는 있지만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다들 건강하시고 대한민국 모든 공대생들이 활짝웃는 그날을 위해 화이팅입니다.!!  

"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